로고

오세훈 시장,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면담

전영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7:57]

오세훈 시장,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면담

전영순 기자 | 입력 : 2024/04/16 [17:57]

▲ 오세훈 시장(사진 왼쪽)이 4월 16일(화) 오후 시청 집무실에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 부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

 

[리더스팩트 전영순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16() 오후 4, 시청 집무실에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나 면담을 가졌다.

 

주 신임 부위원장은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 기획재정부 1차관과 산업부 장관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월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이날 오 시장은 주형환 부위원장에게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서울시의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등 우수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양 기관 간 저출산 대응을 위한 협력과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주형환 부위원장은 난임 시술비 소득제한 완화, 산후조리비 지원, 조부모 돌봄수당 등 서울시가 지자체 중 선도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저출산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오세훈 서울시장도 지자체에서 호응이 높았던 정책들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으면 좋겠다, “저출생 극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세훈 시장(사진 왼쪽)이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 부위원장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서울시]  ©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30대 그룹 AI 전문 임원 전년 대비 2배 증가...LG그룹 1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