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강덕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저출생 문제 해결 위해 관심 갖고 총력 대응해가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 개최…저출생 극복 사업 위해 시장군수협의회 성금 2천만 원 전달
승진 시 감호봉 제도 폐지 등 6건 건의 사항 중앙정부 등에 전달 예정

박상욱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9:07]

이강덕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저출생 문제 해결 위해 관심 갖고 총력 대응해가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 개최…저출생 극복 사업 위해 시장군수협의회 성금 2천만 원 전달
승진 시 감호봉 제도 폐지 등 6건 건의 사항 중앙정부 등에 전달 예정

박상욱 기자 | 입력 : 2024/05/03 [19:07]

▲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3일 봉화군청에서 민선 8기 제9차 정기회의를 개최-이강덕 협의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포항시]  ©


[리더스팩트 전영순 기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이강덕 포항시장)3일 봉화군청에서 민선 8기 제9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승진 시 감호봉 제도 폐지 공공사업으로 분할된 토지 원상회복 관련 법령 개정 지방계약법상 1인 견적 수의계약 한도 상향 개정 산불 진화 헬기 임차 운영예산 지원 확대 실효 있는 슬레이트 처리를 위한 운영 지침 개정 지자체 직접 시행 사업의 산지전용 복구비 예치 및 복구 의무 면제 허용 산지관리법 개정 등 총 6건의 건의 사항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19회 울릉도 전국마라톤대회등 시·군 홍보 사항을 공유했다.

 

아울러 유정근 경상북도 정책기획관으로부터 시·군 정책 발전 지원을 위한 경북연구원 출연 추진 등 시·군 협조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례회 폐회에 앞서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금 2천만 원을 전달했으며, 이는 향후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명의로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완전 돌봄, 안심 주거, ·생활 균형 등 저출생 극복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강덕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장은 경상북도 인구감소 장기화에 따라 지방소멸 위기감이 크게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모두 함께 관심을 갖고 총력 대응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협의회에서 의결된 안건은 경상북도와 중앙부처에 전달할 예정이며, 다음 제10차 정례회는 6월 중 영덕에서 개최된다. 경북시장군수협의회는 지자체 간 협력 증진과 발전을 위해 도내 22개 시·군이 회원으로 구성돼 격월로 시·군 순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 개최 [사진=포항시]  ©

 

▲ [사진=포항시]  ©

 

▲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3일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포항시]  ©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오너일가 주식담보대출 감소한 가운데 롯데, SK 그룹 증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