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재준 시장, 김현선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에게 위촉장 수여

수원시, 디자인 분야 총괄계획가로 김현선 교수 위촉

최은화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6:25]

이재준 시장, 김현선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에게 위촉장 수여

수원시, 디자인 분야 총괄계획가로 김현선 교수 위촉

최은화 기자 | 입력 : 2023/03/14 [16:25]

▲ 이재준 시장이 위촉장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


[리더스팩트 최은화 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은 13일 집무실에서 김현선 교수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수원시가 김현선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를 디자인 분야 총괄계획가로 위촉했다임기는 2년이다.

 

디자인 분야 총괄계획가는 수원시가 공공디자인 관련 정책·비전과 미래상을 수립할 때 자문하고, 주요 공공디자인 사업을 총괄·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또 주요 사업의 디자인 사업관리체계를 마련·운영하고, 공공디자인 사업 관련 부서 및 분야별 민간전문가(도시 PD)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공공디자인 진흥 관련 전시·행사·교육·답사 등도 지원한다.

 

김현선 총괄계획가는 행정중심복합도시 S-1 생활권 세종아트파이 M.P(Master Planner), 하남시 Master Designer(마스터 디자이너), 인천브랜드 및 상징물 개발 총괄계획가, SH공사 마곡지구 디자인 총괄 Master Designer,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등을 지냈다.

 

수원시 관계자는 디자인 분야 총괄계획가 위촉이 수원시가 디자인 선진도시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수준 높은 공공디자인으로 수원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오너일가 주식담보대출 감소한 가운데 롯데, SK 그룹 증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