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해병대 축제(27~28), 안전·추진 상황 점검…성공적 추진 위해 ‘민관군 화합’에 초점, 시민 참여 다채로운 행사 마련
장상길 부시장, “시설관리 및 비상 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철저 기할 것”

박상욱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8:28]

‘2024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해병대 축제(27~28), 안전·추진 상황 점검…성공적 추진 위해 ‘민관군 화합’에 초점, 시민 참여 다채로운 행사 마련
장상길 부시장, “시설관리 및 비상 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철저 기할 것”

박상욱 기자 | 입력 : 2024/04/11 [18:28]

▲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


[리더스팩트 박상욱 기자] 포항시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릴 예정인 ‘2024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보고회를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장상길 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해병대 제1사단과 미 해병대 캠프무적, 해병대전우회 경북연합회·포항시지회, 포항남부경찰서 및 포항남부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포항시 실무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고회는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세부 추진 상황 발표를 시작으로 교통 대책과 노점상 단속, 위생 분야 점검 등 분야별 준비 상황 보고가 이뤄졌으며, 이어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의견 청취로 추진 상황 점검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민관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에 초점을 두고, 해병대문화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해병대 제1사단과 미 해병대 캠프무적에서 군악대·의장대·무적도 시범을 비롯한 특수장비 장비 체험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해병대전우회는 전국적인 홍보와 행사의 교통 및 안전을 담당해 부대개방에 따른 보안 및 안전에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의 자랑이자 대한민국 안보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해병대의 정체성을 알리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스토리와 콘텐츠 개발에 힘써달라남은 기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시설관리 및 비상 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는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오천읍 해병의 거리(서문사거리) 및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의 첫째 날인 27일에는 개막식과 축하공연, 민관군 화합행진, ·미 해병대 축하시범 공연(군악대·무적도·의장대), 개막 축하 콘서트가 펼쳐지며 이어 28일에는 핫가이 선발대회, 민관군 해병퀴즈쇼 도전! 레드벨을 울려라’, 화합한마당 위문열차 공연이 진행된다.

 

행사가 열리는 이틀 간 행사장 일원에서는 해병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 [사진=포항시]  ©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30대 그룹 AI 전문 임원 전년 대비 2배 증가...LG그룹 1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