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송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수선유지급여사업 협약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박상욱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21:16]

청송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수선유지급여사업 협약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박상욱 기자 | 입력 : 2023/03/21 [21:16]

▲ 청송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사진=청송군]  ©


[리더스팩트 박상욱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신광호)와 저소득층 주거복지 환경개선을 위한 2023년 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청송군은 사업비를 지원하고, LH대구경북지역본부 대상 주택의 수선유지 실시에 필요한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협력이 필요한 부분은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수선유지급여사업은 주거급여수급자의 소득인정액과 주택 노후도 등을 고려하여 보수범위에 따라 집수리를 지원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2023년 기준중위소득 47%이하 가구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청송군은 올해 사업비 38천만원을 투입해 5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는 기존 현장조사를 통해 파악된 주택의 노후도에 따라 경보수 457만원(도배장판 교체 등), 중보수 849만원(창호,단열,난방공사 등), 대보수 1,241만원(지붕,욕실 및 지붕개량 등)으로 나눠 지원하, 장애인 및 고령자 세대에는 주거약자용 편의시설 설치를 추가지원 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물가상승 등으로 힘든 시기 임차료 지원, 수선유지급 지원 등 주거급여 사업을 통해 주거가 불안정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송군은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주거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청송군]  ©

 

▲ [사진=청송군]  ©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오너일가 주식담보대출 감소한 가운데 롯데, SK 그룹 증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