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에어부산, 하이엔드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와 기내면세 독점 계약

국내항공사 최초 ‘더 글렌그란트’ 2개 품목 기내면세 단독 입점

피트 위스키, 코냑, 사케 등 신규 품목 입점으로 면세주류 다양화

서상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14:40]

에어부산, 하이엔드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와 기내면세 독점 계약

국내항공사 최초 ‘더 글렌그란트’ 2개 품목 기내면세 단독 입점

피트 위스키, 코냑, 사케 등 신규 품목 입점으로 면세주류 다양화

서상태 기자 | 입력 : 2023/06/09 [14:40]

▲ ‘글렌그란트사진

[리더스팩트/서상태기자]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은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대표브랜드 더 글렌그란트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7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71일부터 더 글렌그란트의 글렌그란트 10YO’, ‘글렌그란트 캐스크 헤이븐’ 2개 품목을 입점시키고 기내 면세 판매를 시작한다. 에어부산과 독점 계약한 더 글렌그란트는 1840년부터 스코틀랜드 지역에서 위스키 증류를 시작한 전통 있는 브랜드로 현재까지도 최상급의 위스키를 만들고 있다. 더 글렌그란트는 보리 수확에서 병입까지 모든 과정이 증류소 내에서 진행되고 있어 균일한 맛과 향을 유지하는 최고의 품질 관리를 자랑하며, ‘위스키 바이블에서 7년 연속 최고 싱글몰트 위스키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어부산은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최근 2030세대 사이의 위스키 열풍과 세계적인 위스키 공급 부족 현상으로 인기 면세주류 구매를 원하는 이용객들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해외 여행자 주류 면세한도가 1리터 이하 1병에서 2리터 이내 2병까지로 상향되면서 해외 여행객들의 면세주류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기내 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주문한 면세품을 수령하기 위해 공항 인도장에서 긴 줄을 서야 하는 등의 불편함을 줄이고 늘어난 짐으로 인한 초과 수하물 비용 부담도 덜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이엔드 주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더 글렌그란트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면세 주류 등 기내 면세품 구매는 에어부산이 운항하는 부산 및 인천 출도착 국제선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에어부산 인터넷 면세점이나 기내 사전 주문을 통해 면세품을 구매하면 여행 기간 동안 면세품을 휴대하지 않고 귀국 항공편에서 면세품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위스키 인기로 기내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에어부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더 글렌그란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매하길 바라며, 더 글렌그란트를 시작으로 올해 기존 12종에서 최대 30종까지 확대시켜 이용객의 선택지를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공공기관 지난 3년동안 신규채용 1만명 감소...고졸, 여성 감소폭 높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