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현대캐피탈, 새 대표로 정형진 골드만삭스 한국 대표 영입:리더스팩트
로고

현대캐피탈, 새 대표로 정형진 골드만삭스 한국 대표 영입

오승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08:50]

현대캐피탈, 새 대표로 정형진 골드만삭스 한국 대표 영입

오승희 기자 | 입력 : 2024/03/13 [08:50]

현대캐피탈 정형진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리더스팩트 오승희기자] 현대캐피탈이 전 골드만삭스 한국대표인 정형진을 새 대표이사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말 임기 만료인 목진원 현 현대캐피탈 대표는 오는 6월 정형진 신임 대표 내정자의 공식 취임 전까지 대표직을 맡을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대표이사 영입을 통해 현대차그룹 전속 금융사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금융 전문성 강화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신규 대표이사로 내정된 정형진 사장은 1999년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근무를 시작으로 골드만삭스 홍콩사무소, 서울지점 기업금융부 본부장 등을 거쳐 2014년부터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한국대표를 역임했다.

 

정형진 사장은 골드만삭스에서 근무하며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투자·금융 자문을 수행하고 주요 대형 거래 성사를 이끄는 등 금융업 전반에서 풍부한 업무 경험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금융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투자·금융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현대캐피탈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금융 전문성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등 완성차 판매와 금융 간 시너지 제고에 박차를 가하며 회사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캐피탈은 20219월 현대카드·커머셜과의 경영분리 이후 현대차그룹 전속 금융사로서의 역할 강화에 집중해 왔다. 현대캐피탈은 이탈리아, 프랑스 등 선진 시장뿐만 아니라 올해 4월 주요 신흥국인 인도네시아에 독자 법인 설립을 추진하는 등 완성차의 해외 판매와 연계해 해외 거점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또 국내·글로벌 신용등급 상향과 해외 채권시장 발행 비중 확대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조달 포트폴리오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신규 대표이사 영입을 통해 현대캐피탈은 리스, 구독, 중고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완성차 판매 확대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여전채(여신전문금융회사채) 금리 급등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정 사장의 전문성이 자금 유동성 확보 등 대내외 리스크관리뿐 아니라 현지 시장 내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신규 사업 확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대기업 재고 증가 멈췄다...전년 대비 0.3%증가에 그쳐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