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용인시, 스토리 공모 통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 마무리:리더스팩트
로고

용인시, 스토리 공모 통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감정노동자와 환우 가족, 간병인 등 40명 우선 선발 후 5주간 감정관리 특화프로그램 진행
마음의 상처 치유의 시간…맞춤형 프로그램 진행에 참가자들 만족도 높아

전영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2:06]

용인시, 스토리 공모 통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감정노동자와 환우 가족, 간병인 등 40명 우선 선발 후 5주간 감정관리 특화프로그램 진행
마음의 상처 치유의 시간…맞춤형 프로그램 진행에 참가자들 만족도 높아

전영순 기자 | 입력 : 2024/04/15 [12:06]

▲ 지난 11일 마무리된 용인시의 '힐링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용인시]  ©


[리더스팩트 전영순 기자] 용인시(시장 이상일)가 시민들의 스트레스와 마음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일정이 지난 11일 마무리됐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지난 314일부터 411일까지 5주의 기간 동안 매주 목요일 마음의 치유와 위로를 받고, 자신과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비타민 캠프에 참여하며 저를 위로해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제가 바르게 중심을 잡아야 가족도 행복할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고 저 자신부터 돌보려 합니다

 

힐링 체험 프로그램은 참가자 모집 과정부터 특별함을 더했다.

 

용인시는 지난 3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사연을 공모해 참가자 80명을 모집했다. 이 중 감정노동자와 환우가족, 간병인 등 마음 건강의 회복이 필요한 시민과 직장인 40명을 우선 선발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암 투병 중인 환우와 가족, 서비스업 종사자, 간호사, 상담사, 정년 퇴직자, 갱년기 증상과 육아 우울증을 겪는 주부, 난치병 질환을 앓고 있는 손자를 보호하는 할머니 등 다양한 고민을 가진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서로 위로하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감정능력 진단 및 해석 호흡 테라피‧감정 오일 테라피 포레스트캠프에서의 숲 트레킹과 명상 나만의 숲 만들기 등 특화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삼성물산 경험혁신 아카데미에서 기업과 조직의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음근력 강화 프로그램을 지자체에 개방한 첫 사례라는 것도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교육의 수준과 장소, 체험활동에 높은 만족도를 표하고, 마음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용인시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교육 기간 동안 위안을 얻고 지친 감정을 치유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앞으로 시민의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용인시]  ©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대기업 재고 증가 멈췄다...전년 대비 0.3%증가에 그쳐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