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영 액자세상] 나의 꿈을 이어가세요

전영 | 기사입력 2024/08/11 [12:04]

[전영 액자세상] 나의 꿈을 이어가세요

전영 | 입력 : 2024/08/11 [12:04]

▲ [사진=미상]  ©


[전영 액자세상] 나의 꿈을 이어가세요

 

 

굿모닝~

 

인생은 한번 뿐이라는 욜로(YOLO)족과

삶에 필요한 건 오직 하나 뿐이라는 요노(YONO)

소비 가치관이 다르다고 합니다

 

지금의 MZ 세대들 소비 인식이

욜로에서 요노로 이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건강한 소비가치관을 통해 현명하게 생활 하는게

필요한 듯 보입니다

 

당신

오늘도 벅찬 삶을 이어가야 합니다

주말 동안 원기 회복해서

디시 힘차게 한주 시작해야 겠습니다

 

오늘은 사막에서 필요한 물 이야기 전합니다

 

 

<한 바가지의 물>

 

드넓은 사막 한 가운데, 이제는 폐허나 다름없는 주유소가 있고 거기에는 그 사막에서 유일하게 물펌프가 하나 남아있다.

 

한 사람의 지친 나그네가 목마름으로 거의 실신할 지경에 이르렀을 때, 주유소의 물펌프를 발견하고 한 달음에 달려간다. 그러면 "한 바가지의 물"과 함께 다음과 같은 내용의 팻말을 발견하게 된다.

 

이 물 펌프 밑에는 엄청난 양의 시원한 지하수가 흐르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목마른 사람은 이 펌프물로 목을 축이고 가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단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사실은 펌프 앞에 놓여 있는 한 바가지의 물만은 절대로 마시면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 물을 펌프 안에 넣어서 열심히 펌프질을 해야만 지하의 물을 끌어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펌프 안의 물을 퍼올려 목을 축이셨으면 떠나기 전에 잊지 말고 그 바가지에 다시 한가득 물을 퍼놓고 가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올지도 모르는 또 다른 나그네를 위해서 입니다.”

 

짧은 내용의 이야기이지만 우리는 이 메시지에서 큰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그 나그네가 펌프의 물을 마실 수 있게 된 것은 그보다 앞서서 펌프를 다녀갔던 수많은 사람들이 팻말의 충고대로 "한 바가지의 물"만은 마시지 않고 남겨놓았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사실이다.

 

만일 앞서서 이 펌프를 거쳐 간 사람 가운데에서, 단 한 사람이라도 팻말의 충고를 무시하고 한 바가지의 물을 남겨놓지 않았다면, 사막의 유일한 펌프는 그 순간을 마지막으로 영원히 물을 뿜어올릴 수 없게 되었을 것이다.

 

모두들 아주 사소하지만 가장 중요한 질서, 타는듯한 목마름을 참아내고 한 바가지의 물을 소중하게 지켜왔던 것이다. 그리고 또 "한 바가지의 물"이 의미하는 다른 의미는 무엇일까?

 

메마른 사막 한 가운데에서 시원스러운 물줄기를 뽑아 올릴 수 있는 한 바가지의 물, 엄청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그 물은 우리에게 무한한 발전을 가져다줄 수 있는 원동력이며 어떤 일을 시작함에 있어 큰 힘이 되어주는 근본인 것이다.

 

이 펌프 이야기에서 상징하듯 우리에게 오늘이 있는 것도 어쩌면 우리보다 앞서간 사람들이 남겨놓은 한 바가지의 물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인지도 모른다.

 

기업에서는 밤을 새워가면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좀 더 편리한 시스템으로 만들기위해서 애쓰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어디에선가 남모르는 노력으로 지금 자신의 명예보다는 내일의 발전을 위해서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 지친 나그네는 팻말 앞에서 잠시 생각한다. 그리고 그도 역시 바로 눈 앞에 놓여있는 한 바가지의 물을 펌프 안으로 부어 넣고는 열심히 펌프질을 하는 것이다. 마침내 펌프에서는 맑고 시원한 물이 계속 쏟아져 나오고 그 물로 마음껏 목을 축인 나그네는 행복에 넘치는 표정으로 펌프 앞에 다음과 같은 쪽지를 남겨 놓는다.

 

이 한 바가지의 물은 단순한 물이 아닙니다. 뒤에 오는 나그네여! 당신이 잠깐동안 목마름을 참고 한 바가지의 물을 지킬 수 있다면 이 펌프 물은 앞으로도 목마름에 지친 수많은 나그네들을 기쁘고 행복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죽을 지경에 이르는 목마름을 참고 얼굴도 모르는 뒷날의 나그네를 위하여 다시 한 바가지의 물을 남겨 놓는 귀한 마음, 우리는 대부분 혼돈과 무질서의 사회에서 방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소중한 마음을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신원철 발췌)

 

당신

기쁘고 행복한 주일입니다

 

한주 동안 쌓인 피로

몸과 마음 잘 추슬러야 또 한주를 씩씩하게 맞을 수 있겠지요

나를 잘 챙기는 그런 주말 보내시구요

 

행복으로 가득찬

하루 되세요~

 

샬롬~!!

 

▲ [사진=미상]  ©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주요 대기업 고용정체 현상 심화…신규채용 줄고 퇴직률도 감소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