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양군, 내년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115건 발굴

이용찬 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7:06]

양양군, 내년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115건 발굴

이용찬 기자 | 입력 : 2022/10/18 [17:06]

▲ 2023년 창의시책 보고회 [사진=양양군]  ©


[리더스팩트 이용찬 기자] 강원 양양군은 2023년도 업무계획 수립과 당초예산 편성을 앞두고 최근 창의시책 보고회를 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김진하 양양군수 주제로 힘찬 도약, 명품도시 양양을 위한 지역개발, 정부 정책 방향 연계 시책 방안 제시, 창의적 신규시책 발굴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부서별로 내년도 대내외적 여건과 대응 방안, 시책 방향 등을 제시하고 창의적 신규시책, 주요 업무에 대한 개선보완 등을 담은 115건의 신규시책을 발표했다.

 

이 중 수산항 새우깡 전망대조성, 농업용 가설건축물 설계도서 작성 대행, 인공지능(AI) 감성케어 지원, 가로등 분전반 확충, 유해야생동물 포획관리시스템 구축, 루지랜드 조성 타당성 조사, 클린국가어항 등이 새로운 아이템으로 주목받았다.

 

군은 제안된 주요 시책과 핵심사업 중 효과가 크고 시급한 사업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분석으로 사업 규모, 추진 일정, 재원확보 방안 등을 구체화해 내년 군정 계획 및 예산에 반영하기로 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주민 생활과 밀접하고 지역 경기 부양 효과가 큰 사업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을 확보, 개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공공기관 지난 3년동안 신규채용 1만명 감소...고졸, 여성 감소폭 높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