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민석 서울시의원, 신안산선 만리재역 신설 촉구:리더스팩트
로고

이민석 서울시의원, 신안산선 만리재역 신설 촉구

신안산선 2단계(서울역~공덕역) 민자 적격성 조사 준비 중…“국토부 계획에 만리재역 반영되도록 서울시가 적극 나서야”

전영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12:44]

이민석 서울시의원, 신안산선 만리재역 신설 촉구

신안산선 2단계(서울역~공덕역) 민자 적격성 조사 준비 중…“국토부 계획에 만리재역 반영되도록 서울시가 적극 나서야”

전영순 기자 | 입력 : 2024/02/22 [12:44]

▲ 5분 자유발언 중인 이민석 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  


[리더스팩트 전영순 기자] 서울시의회 이민석 의원(주택공간위원회, 국민의힘, 마포1)이 지난 20() 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안산선 만리재역 신설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서울역과 공덕역 사이 위치한 만리재로는 마포구, 중구, 용산구가 맞닿은 뛰어난 입지에도 경사 변화가 심해 보행환경이 매우 열악한 지역이다.

 

최근 들어 만리재로 일대 여건이 완전히 바뀌었다. 서울시는 만리재로 일대 입지적 잠재력에 주목하여 이 일대 신속통합기획 대상지 4곳을 선정하였고, 강북의 코엑스라 불리는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도 지난해 연말 인허가 절차를 완료하며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민석 서울시의원은 만리재로 주변의 개발사업과 정비사업들이 시너지를 내며 서울 도심권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만리재역 신설이 필요하다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선제적으로 교통인프라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국토부는 지난해 하반기 신안산선 2단계 사업을 민자 우선추진 대상사업으로 선정하고 올해 상반기 민자적격성 조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 의원은 지역주민 숙원 사업인 만리재역 신설을 위해 민자 적격성조사 등 추진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챙기겠다고 전했다.

 

이민석 서울시의원은 신안산선 만리재역 신설이 확정될 수 있도록 면밀한 검토와 기민한 대응으로 국토부와의 협의에 임할 것을 서울시에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대기업 재고 증가 멈췄다...전년 대비 0.3%증가에 그쳐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