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수원시, 새빛 생태교통+ 뉴노멀 ‘자동차없는날’ 운영:리더스팩트
로고

수원시, 새빛 생태교통+ 뉴노멀 ‘자동차없는날’ 운영

11개 동 12개소에서 주민 주도로 연 2회 이상 추진

전영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7:51]

수원시, 새빛 생태교통+ 뉴노멀 ‘자동차없는날’ 운영

11개 동 12개소에서 주민 주도로 연 2회 이상 추진

전영순 기자 | 입력 : 2024/03/25 [17:51]

▲ 지난해 열린 ‘생태교통 수원 뉴페스타’에서 시민들이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사진=수원시]  


[리더스팩트 전영순 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시민들에게 생태교통의 필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11개 동 12개소에서 ‘2024년 새빛 생태교통+ 뉴노멀! ‘자동차없는날을 운영한다.

 

새빛 생태교통+ 뉴노멀! 자동차없는날은 주민 스스로 일정 구간 차도의 차량을 통제하고, 생태교통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시민주도 사업이다.

 

수원시는 지난 2월 뉴노멀! 자동차 없는 날을 운영할 주민·단체를 모집했고, 11개 동 12개소를 선정했다.

 

차 없는 거리 조성에 참여하는 동에는 비동력 무탄소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자전거·PM 안전 이용 홍보부스를 지원한다.

 

새빛 생태교통+ 는 낙후됐던 구도심 행궁동을 도시재생사업으로 재생한 기존 생태교통 정책에 접근성과 연대성을 강화한 것이다. 사람 중심의 가로환경을 조성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조성하는 게 목표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4년부터 매년 시민과 함께 자동차 없는 날을 운영하며 생태교통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올해부터 시작하는 자동차 없는 날에 많은 시민이 함께해 새빛 생태교통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층기획
메인사진
대기업 재고 증가 멈췄다...전년 대비 0.3%증가에 그쳐
1/3